사회
오늘 중북부 한파특보…낮까지 곳곳 눈
입력 2014-12-22 07:26  | 수정 2014-12-22 09:08
【 앵커멘트 】절기상 동지인 오늘 전국 곳곳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서울역에 나가 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윤우 캐스터? 많이 추워보이는데 현재 날씨는 어떻습니까?

<오프닝>네,오늘도 어제만큼 춥습니다.출근길 옷을 따뜻하게 입으시고 장갑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으셔야겠습니다.

<1>서울의 아침기온 영하 9.7도로 시작하며 평년보다 6도가량 뚝 떨어진 상태입니다.노약자 분들은 가급적 바깥활동을 자제하시는게 좋겠습니다.낮 동안은 1도에 머물며 어제보단 높겠지만 여전히 춥겠습니다.

<특보>현재 중북부 지역으로는 한파특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강원 일부지역은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눈>오늘 낮까지 곳곳에 눈소식도 있습니다.제주산간으로 많은 곳은 2에서 7cm,그밖의 중부와 경북,전북 일부지역은 1에서 3cm가량의 눈이 예상됩니다.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기때문에 교통과 보행 안전에도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한파는 오늘까지만 견디시면 되겠습니다.내일은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4도로 예상되며 차츰 예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클로징>성탄절인 목요일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전망됩니다.지금까지 서울역에서 윤우였습니다.

(윤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