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과 혁신으로 농업인에게 풍요로운 미래, 고객에게는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여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다'라는 목적과 경영 이념을 가지고 운영되는 NH 농협에서는 2015년 3월 11일에 있을 전국 농협 조합장 선거를 보다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로 만들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공명선거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했다.
대한민국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고 활동 희망 지역을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다.
1차 서류 전형은 12월 19일 마감된다.
단, 동시 조합장 선거 후보(예정)자의 자녀는 불가하다.
1차 서류 전형에서 합격된 인원은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차 면접이 이루어지고, 최종 합격자는 서포터즈 발대식 예정일인 12월 29일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공명선거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한다.
공명선고 서포터즈는 조합장 선거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며, 올바른 선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역에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일 7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최종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농협, 축협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NH농협 전국 조합장 공명선거 서포터즈의 지원서 접수는 홈페이지(www.nhsupporters.co.kr)와 NH농협 공명선거 홍보 서포터즈 콜센터(02-2140-5185)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