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현대캐피탈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코리아 2014` 대상
입력 2014-12-17 17:56 
현대캐피탈이 대한민국 4대 스포츠 구단중 최고의 스포츠마케팅활동을 한 구단으로 선정됐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이 17일 양재 at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코리아2014 2014 올해의 스포츠구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야구, 축구등 대한민국 4대 스포츠 구단중 최고의 스포츠마케팅활동을 한 구단을 선정하는 상으로 스포츠관련 종사자와 대국민 심사위원단의 추천 그리고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선정했으며, 스포츠마케팅 가치 제고 및 성장 촉진을 위해 국내 최초로 진행되었다.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는 2013년 7월 세계최고의 단일종목 클럽하우스 ‘CASTLE OF SKYWALKERS개관을 통해 프로배구단 최초 연고지 정착을 실시하는 등 현재까지 사회공헌활동과 연고지 밀착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진행하며 천안을 배구특별시로 탈바꿈 시켰다.
2014-15시즌 구단 캐치프레이즈인 Volleyball Life skywalkers를 통해 Love this game(경기력 향상을 위한 응원문화), Interact with all(사회공헌 활동), Friendship with(연고지 밀착), Experience skywalkers(경기관람 가치 제고)의 태마를 만들어 영화보다 재밌는 배구문화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여 체계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 선수들의 경기모습을 일러스트화 시켜 만든 통천을 활용해 스카이워커스 라이징 응원전과 경기장에서 응원도구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인 화이팅 응원존, 경기장내에 서포터즈 사무실 개관등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색다른 배구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 개인정보 관리강화와 웹표준 기준에 근거한 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사용자 편의 중심의 디자인 개편을 통한 홈페이지 개발과 팬 참여형 스카이워커스 페이스북운영, 모바일 웹 등을 운영해 온라인에서도 실시간 구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함께 구단 독립코너를 만들어 다양한 구단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현대캐피탈 배구단 안남수 단장은올해의 스포츠구단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고객 니즈에 맞는 마케팅으로 관람문화를 넘어 먹고, 즐기는 다양한 스포츠문화를 만들어 이번 시즌 구단 캐치프레이즈인 ‘영화보다 재밌는 배구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