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롯데그룹 피해 고객에 전액 환불 조치…안전조치는?
입력 2014-12-17 12:11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롯데그룹 피해 고객에 전액 환불 조치…안전조치는?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롯데그룹 측은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롯데물산, 롯데건설 등 롯데월드몰 관련 계열사들은 17일 오전 제2롯데월드에서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콘서트홀 건설현장 작업자 사망을 비롯해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건 사고로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롯데 측은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과 유족들께도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롯데 측은 서울시가 전날 누수가 발생한 수족관과 진동이 발생한 영화관을 사용중단하라고 명령한 데 대해서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족관 연간회원권 고객과 이날 이후 영화권을 예매한 고객들에 대해선 전액 환불 조치하기로 했습니다.


롯데 측은 "고객과 입점업체가 겪게 될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서울시와 협의 후 공신력 있는 외부 전문기관의 정밀안전점검을 시행하고 후속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서울시는 전날 롯데월드몰 콘서트홀 공사현장에서 근로자 사망 사고가 발생하자 공사를 즉시 중단할 것을 통보했으며, 시민 불안이 극대화된 수족관과 영화관의 영업 중단을 명령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10월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사용을 승인하면서 안전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 제한부터 사용 승인 취소까지 할 수 있다는 조건을 단 바 있습니다.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