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구 ‘수성아이파크’, 19일(금) 견본주택 열어 실수요자들 ‘주목’
입력 2014-12-15 16:05 
대구의 전통적인 부촌 ‘수성구에서는 ‘수성아이파크가 연내 마지막으로 분양된다.
이 단지는 대구시 수성구 파동 211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수성아이파크는 지하2~지상 15층 6개 동 455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76가구 △59㎡B 28가구 △69㎡ 99가구 △76㎡A 81가구 △76㎡B 35가구 △84㎡A 106가구 △84㎡B 30가구 등 총 455가구 규모다.
수성구는 학군이 뛰어나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2014 수학능력평가시험에서 대구 경신고에서만 만점자가 4명이 나올 정도로 학군이 뛰어나다. 여기에 야구장 건립, 대구도시철도3호선 개통 등 개발호재도 풍부해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주변 생활환경도 쾌적하다. ‘수성아이파크는 법니산이 단지를 뒤편에 위치해 있는데다 신천고 도보권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단지 서측으로도 앞산이 위치해, 계절에 따른 다양한 녹지조망도 가능하다.


천혜의 자연환경 갖춰 주거환경 ‘쾌적
‘수성아이파크는 대구시에서도 자연환경이 뛰어난 아파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단지 뒤편으로 대덕산(大德山, 600m) 자락과 이어지는 법니산(法泥山, 348m)이 위치해 단지북측과 동측을 감싸고 있다.
법니산 등산로도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산책이나 등산 등 여가생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단지 앞으로는 신천이 흐르고 있어, 신천수변공원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서측으로는 앞산, 남측으로는 산성산이 있어 계절마다 다른 산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차로 5분 거리에는 대구의 석촌호수격인 수성못이 있는데다 수성못 인근에 수성유원지, 아르떼수성랜드 등도 인접해 이용이 쉽다.

교통인프라 뛰어나고 개발호재 ‘풍부
‘수성아이파크는 수성구에 위치해 대구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한 것이 장점이다. 단지 앞을 지나는 대구4차순환도로 범물터널을 이용하면, 동아백화점, CGV 등이 있는 범물동까지 차량 5분 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 파동로 이용 시 대구시청, 경북대학병원, 동성로로데오거리 등이 있는 대구도심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오는 2015년에는 차량 5분거리에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이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수성구에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는 2016년 개방예정인 대구시 야구장이 수성구 연호동에 들어서는데다 동물원도 이전할 계획에 있어,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구 수성구 명문학군 대구의 ‘교육특구라고 불리는 수성구는 서울 강남과 비교할 정도로 교육열이 강하다. 2014 수학능력평가시험에서는 대구 경신고에서만 만점자가 4명이 나올 정도였다.
수성구는 학군이 뛰어나고, 학원들도 많이 몰려 있어 아이들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수성아이파크도 수성중, 지산중, 범물중, 수성고, 경신고 등 수성구 학군에 속해, 자녀를 둔 학무보층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남향위주 배치, 수납공간 풍부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주방 펜트리, 자녀방 수납장 등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 구조로 입주민 취향에 따라 공간구성을 꾸밀 수 있다.
또 전용 84㎡A는 아이들방에 스터디룸이 선택형 옵션으로 구성되고, 84㎡B는 4bay구조로 이뤄진다. 76㎡A는 ‘멀티룸이 선택형 옵션에 포함돼 있어, 1~2인가구의 경우 취향에 따라 투룸구조에 주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수성아이파크는 오는 19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594-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다. 분양문의 053-755-1313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