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강태명 기자]
지디X태양의 싱글 ‘굿보이(GOOD BOY) 뮤직비디오가 11월 한 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최근 지난 달 유튜브에서 팬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지디X태양의 비디오”라며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1500만 뷰을 넘어 2014년 가장 많이 본 K-팝 클립 중 하나”라고 밝혔다.
앞서 빌보드는 월드 디지털 송 1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빅뱅 멤버들이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 송 1위는 K팝 노래 중 세 번째로 차트 정상을 차지한 기록”이라고 전한 바 있다.
‘굿보이는 미국 빌보드뿐만 아니라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해외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조명 받으며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하이수현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부문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지디X태양의 싱글 ‘굿보이(GOOD BOY) 뮤직비디오가 11월 한 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최근 지난 달 유튜브에서 팬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지디X태양의 비디오”라며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1500만 뷰을 넘어 2014년 가장 많이 본 K-팝 클립 중 하나”라고 밝혔다.
앞서 빌보드는 월드 디지털 송 1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빅뱅 멤버들이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 송 1위는 K팝 노래 중 세 번째로 차트 정상을 차지한 기록”이라고 전한 바 있다.
‘굿보이는 미국 빌보드뿐만 아니라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해외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조명 받으며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하이수현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부문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