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해리 영 왕자 이라크 파병 끝내 철회
입력 2007-05-17 09:57  | 수정 2007-05-17 09:57
해외 화제 순서입니다.
영국의 왕위 계승 서열 3위인 해리 왕자가 끝내 이라크에 파병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밖의 해외 화제를 주장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해리 왕자의 이라크 행이 좌절됐습니다.


영국군 당국은 이라크에 파병될 경우 해리 왕자가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너무 높아 왕자를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뷰 : 리처드 대넛 / 영국 육군 참모총장
- "이라크 무장세력들이 잇따라 해리 왕자를 표적으로 삼겠다고 경고하고 있어 위험이 크고, 왕자가 소속된 부대원들 역시 함께 위험에 빠질 가능성이 지극히 높아 이같이 결정했다."

해리 왕자는 영국 육군 블루스 앤 로열 연대에 소위로 소속돼 있습니다.

-------------------------------------

타이거 우즈가 두번째 라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난 99년 10월에도 라식 수술을 받았던 우즈는 시력이 다시 나빠져 지난 4월 마스터스가 끝난 뒤 또다시 수술을 받았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서부 컨퍼런스에서 유타 재즈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돌풍을 잠재우고 컨퍼런스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유타는 골든스테이트와의 컨퍼런스 4강 5차전에서 카를로스 부저와 안드레이 키를렌코, 그리고 데런 윌리엄스 등 3명의 주전이 각각 20득점 이상을 올리는 고른 활약으로 골든스테이트를 따돌렸습니다.

유타는 이로써 지난 97-98년 시즌 이후 9년만에 컨퍼런스 결승에 진출해 피닉스-샌안토니오 시리즈의 승자와 맞대결을 펼칩니다.

-------------------------------------

벼랑 끝에 몰린 시카고 불스는 무서운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카고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의 동부 컨퍼런스 4강 5차전에서 승리하며 3패 뒤 2연승을 거뒀습니다.

루올 뎅과 커크 하인리히가 활약하고 있는 시카고는 이로써 6차전을 홈에서 치르게 돼 막판 대역전승을 노려볼 수 있게 됐습니다.

mbn뉴스 주장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