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사과문 불편 끼쳐 죄송…조현아 부사장 문제 제기는 당연” 논란 가중
대한항공 사과문, 조현아 부사장 논란 휩싸이자 입장 발표
대한항공 사과문 발표 소식이 전해져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에 올랐다.
조현아(40) 대한항공 부사장은 지난 8일 기내 승무원 서비스에 불만을 느껴 미국 뉴욕 JFK 공항에서 책임자를 내리게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쳤다.
대한항공 측은 승객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항공기가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하기시킨 점은 지나친 행동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미터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다. 대한항공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의 의무가 있다”고 덧붙였다.
대한항공 측은 조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와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을 추구해야 할 사무장이 담당 부사장의 지적에도 규정과 절차를 무시했고 매뉴얼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채 변명과 거짓으로 적당히 둘러댔기 때문에 기장이 하기 조치한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측은 철저한 교육을 통해 서비스 질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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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사과문, 조현아 부사장 논란 휩싸이자 입장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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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아(40) 대한항공 부사장은 지난 8일 기내 승무원 서비스에 불만을 느껴 미국 뉴욕 JFK 공항에서 책임자를 내리게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쳤다.
대한항공 측은 승객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항공기가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하기시킨 점은 지나친 행동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미터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다. 대한항공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의 의무가 있다”고 덧붙였다.
대한항공 측은 조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와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을 추구해야 할 사무장이 담당 부사장의 지적에도 규정과 절차를 무시했고 매뉴얼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채 변명과 거짓으로 적당히 둘러댔기 때문에 기장이 하기 조치한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측은 철저한 교육을 통해 서비스 질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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