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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캠프'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그의 성공 비결은 대머리?
입력 2014-12-09 13:27  | 수정 2014-12-09 13:27
'힐링캠프 김봉진' /사진=SBS


'힐링캠프'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그의 성공 비결은 대머리?

창업이 어려운 시기 훌륭한 기업을 만들어 성장시킨 청년.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가 자신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혔습니다.

8일 SBS 예능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배달의민족' 김봉진 대표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김봉진 대표는 '배달의민족'이라는 누구나 생각할 수 있었으나, 쉽게 도전하지 못 했던 배달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배달음식 시장이 1조원이라고 하니 '배달의민족'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은 예측이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편리한 것을 좋아하고 리뷰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배달의민족'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만 했습니다.


이에 김봉진 대표는 '배달의 민족'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로 4가지를 꼽았습니다.

첫 번째, '창의적 제약' 제약은 오히려 창의성을 일깨운다.
두 번째, '자발적 동기' 우리는 외적 보상에 너무나 익숙해져 있다. 그러나 외적 보상은 창의성을 떨어트린다.
세 번째, '사소한 실천' 창초는 결코 어렵지 않다. 다만 오랜 시간을 자발적으로 끈기 있게 실천하는 것이 어려울 뿐.
네 번째, '작은 성공들'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좋다. 그저 나만의 작은 만족이라고 좋다. 자신감과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영감을 얻을 것이다.

한편 김봉진 대표와 방송인 홍석천의 인증사진이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두 사람은 '힐링캠프' 촬영이 끝난 후 나란히 서서 다정하게 어깨동무를 한 채 카메라를 바라보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습니다.

특히 두 사람 독특한 헤어스타일은 물론 생김새, 검정색 뿔테안경, 머플러 아이템까지 데칼코마니처럼 닮아 있어 웃음을 자아냅니다.

MBN 영상뉴스국 강민정 인턴기자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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