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추운 날 더 위험해…알아보니? '깜짝'
입력 2014-12-05 16:57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사진=MBN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추운 날 더 위험해…알아보니? '깜짝'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갑작스러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에 대해 누리꾼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의식이 순식간에 없어지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하며 뇌졸중의 종류에 따라 신체가 마비돼 급작스럽게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은 심장에서 뇌로 연결되는 혈관에서 생기는 병으로 뇌출혈(출혈성 뇌졸중)과 뇌경색(허혈성 뇌졸중)으로 구분됩니다.

뇌출혈은 약해진 혈관벽이 높은 혈압을 이기지 못한 채 터지는 병입니다.


반면 뇌경색은 혈관이 좁아지다 결국 막히면서 발생하는 병입니다.

뇌경색의 원인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으로 인해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 혈전이 쌓이고 이 때문에 뇌혈류가 차단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찬 기온에 의해 혈관수축이 일어나서 발생하기도 하므로 겨울철에 뇌졸중의 발생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갑자기 찬 공기에 노출되면 인체의 말초동맥이 수축돼 혈관 저항이 높아지고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 외에 심장부정맥, 심부전 및 심근경색의 후유증 등도 혈전을 만들어 뇌 혈관을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뇌졸중은 완치하더라도 후유증이 남기 쉬우므로 일단 뇌졸중이 발생하면 뇌졸중으로 손상된 뇌세포를 회복시켜야 합니다.

최대한 빨리 뇌세포 재생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발생 후 2~3시간 이내에 병원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겨울철 조심해야겠다"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위험하네"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건강 챙겨야지"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