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대상포진 예방법, 추워진 날씨 탓에 환자 증가…'이것'만 잘하면 예방 가능!
입력 2014-12-04 16:40  | 수정 2014-12-04 16:40
'대상포진 예방법'/사진=MBN
대상포진 예방법, 추워진 날씨 탓에 환자 증가…'이것'만 잘하면 예방 가능!



'대상포진 예방법'

추운 날씨에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대상포진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몸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질 때 활동을 활발히 하면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낮은 60대 이상 고령층에 많이 발생하며, 과로·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하기 쉽습니다.

가장 좋은 대상포진 예방법은 백신 접종을 맞는 것입니다. 접종 한 번으로 50~60% 확률로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50세 이상은 미리 접종해두면 백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대상포진 예방법으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고른 영양섭취가 필요하고, 과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했을 경우, 수일 사이에 피부 발진과 물집 등 증상이 나타나고 통증이 동반됩니다.

또한 만일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신경 손상으로 대상포진 치료 후에도 수주에서 수년간 신경통이 계속되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피부 발진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법''대상포진 예방법''대상포진 예방법'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