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도 강추위…전국 곳곳 '대설주의보'
입력 2014-12-04 08:29  | 수정 2014-12-04 10:44
【 앵커멘트 】오늘도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윤우 캐스터?

<오프닝>네,저는 지금 광화문에 나와있습니다.오늘도 추위에 대한 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
<1>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6.6도로 시작하며 어제만큼 추운상태입니다.낮동안에도 영하1도에 머물며 온종일 춥겠습니다.마치 1월 중순과 비슷한 날씨인데요.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는 더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이번 강추위는 다음주 초반까지 이어지겠습니다.내일은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9도까지 뚝 떨어지며 오늘보다 더 춥겠습니다.노약자 분들은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고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눈>오늘도 전국 곳곳에 눈소식 있습니다. 전북과 제주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발효된 상태입니다.모레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 제주산간지역으로 많은 곳은 최고 15cm 이상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그밖의 지역은 1에서 7cm 가량의 눈이 예상됩니다.수도권과 영서지역으로도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는데요.교통안전과 함께 시설물 관리에도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낮동안 서울은 영하1도 대전은 0도에 머물며 온종일 추운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감기지수와 함께 폐질환지수도 높기때문에 따뜻한 물을 자주드시고 위생관리에도 더욱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주간>충청과 호남 제주지역은 토요일 오전까지 눈이 올것으로 보입니다.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9도까지 뚝 떨어지겠고 이번 강추위는 다음주 초반까지 이어질것으로 전망됩니다.

<클로징>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지금까지 광화문에서 윤우였습니다.

(윤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