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5-14 19:27  | 수정 2007-05-14 19:27
▶ 이명박, '박근혜 경선안' 전격 수용
이명박 전 시장이 한나라당 경선 규정 논란과 관련해 박근혜 전 대표 측의 입장을 전격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파국 위기로 치닫던 한나라당 내분은 한 고비를 넘기게 됐습니다.

▶ 브랜드 가치, 한국 100일때 일본 150
품질이 같은 상품을 놓고 비교했을 때 한국제품 가격이 일본이나 독일제품에 비해 지나치게 싼 것으로 나타나 우리나라 브랜드가치가 여전히 낮게 평가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주가 널뛰기...또 사상 최고치
코스피 지수가 20포인트 이상 오르다 하락해 1,600선이 깨지는 등 널뛰기를 보이다 장 막판 반등해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아시아증시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 KTF 전산 오류...번호이동 한때 중단
KTF의 전산시스템 오류로 휴대전화 번호이동 서비스가 3시간여 동안 전면 중단됐습니다.
KTF는 과부하가 걸려 전산시스템에 오류가 생겼다고 해명했습니다.

▶ 진성호, 사고 후 뺑소니 밝혀져
골든로즈호 침몰 사흘째인 지금까지도 실종자 수색작업은 아무런 성과가 없는 가운데 중국 선박 진성호가 사고 발생후 아무런 구조조치 없이 항해를 계속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 고가-저가 아파트 가격격차 줄어
지난 1년간 저가 아파트 상승률이 고가 아파트의 약 세 배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결과 아파트값 상·하위간의 격차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10대그룹 '소송 공포'...보험료 350억
올해부터 증권관련 집단소송제가 전면 시행되는 등 상장사들의 소송 리스크가 커지면서 지난 한해 10대 그룹이 소송에 대비해 지급한 보험료만도 35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늑장수사·외압 의혹 실체 밝힌다
경찰이 김승연 한화 회장 구속 이후 자체 감찰을 통해 늑장수사와 외압 수사 의혹의 실체를 밝히기로 해 강한 '후폭풍'이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