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장단 인사, 총 11명 사장단 교체…'승진은 3명'
삼성그룹이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삼성은 1일 사장 승진 3명, 대표부사장 승진 1명, 이동 위촉업무 변경 7명 등 총 11명 규모의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삼성그룹은 3명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하고 8명이 보직을 변경하는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14~18명 사장단 인사가 있던 예년에 비해 소폭으로 안정을 추구한 인사라는 평가입니다.
이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은 1일 이같은 내용의 인사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인사에 따르면 박상진 삼성SDI사장이 삼성전자 해외협력실장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기존에 해외협력 업무를 맡고 있던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은 일선에서 물러납니다. 각자 대표 체제였던 삼성SDI는 조남성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바뀌었습니다.
김석 삼성증권 사장이 후퇴하고 윤용암 삼성자산운용 사장이 삼성증권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육현표 삼성경제연구소 사장은 에스원 사장 자리를 맡았다. 윤진혁 에스원 사장은 일선에서 물러섭니다.
이윤태 부사장이 승진해 삼성전기 대표이사가 됐으며 상영조 삼성물산 부사장이 부사장 직위를 유지한채 삼성BP화학 대표이사직을 맡게 됐습니다.
거취가 주목됐던 홍원표 삼성전자 MSC 사장은 마케팅실장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앞서 삼성그룹은 1일 오전 9시 삼성전자 서초사옥 3층 대강의실에서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번 인사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장기 입원중인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인사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승진 내정자>
김현석 삼성전자 CE 부문 영상 디스플레이 사업부장
전용현 삼성전자 DS 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
상영조 삼성비피화학 대표이사 부사장
<보직 변경>
삼성전자 홍원표 Media Solution센터장 사장 →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전략실장 사장
삼성SDI 박상진 대표이사 사장 겸)에너지솔루션부문장 → 삼성전자 대외담당 사장
삼성SDI 조남성 대표이사 사장 겸)소재부문장 →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삼성자산운용 윤용암 대표이사 사장 →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장
삼성경제연구소 육현표 전략지원총괄 사장 →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
삼성엔지니어링 김재열 경영기획총괄 사장 → 제일기획 스포츠사업총괄 사장
삼성증권 김석 대표이사 사장 → 삼성사회공헌위원회 사장
'삼성 사장단 인사' '삼성 사장단 인사' '삼성 사장단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