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어린이 승강기 사고, 안전교육이 중요
입력 2007-05-10 18:32  | 수정 2007-05-10 18:32
승강기 이용이 늘면서 어린이 승강기 사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어린이 대상 승강기 안전 교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강영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애완견 줄이 엘리베이터 문에 낀 채 출발하면서 손가락이 끼이고, 고장난 엘리베이터를 무리하게 탈출하다가 무게 중심을 잃고 지하 바닥으로 추락하기도 합니다.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에서 장난을 치다가 아찔한 순간을 맞기도 합니다.

오늘(10일) 서울 올림픽 체육관에서 열린 '어린이 승강기바로타기 결의대회'.

평소 자주 이용하는 승강기가 위험한 기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승강기 사고 사례를 듣는 참석자들의 표정은 진지합니다.

인터뷰 : 유대운 /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원장-"학부모들을 안전교육에 참여시켜 홍보를 강화해 평소 안전교육이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서 오늘 행사 마련했다."

전체 승강기 사고 중 52.8%가 이용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이고, 그 중 어린이 사고는 30.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평소 간과하기 쉬운 승강기 안전수칙과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인터뷰 : 강애리 / 서울 청량1동
-"앞으로 승강기 안전하게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뷰 : 안유영 / 서울 불광동
-"우리 애들한테 위험하다는 생각 못했는데, 오늘 와서 보니까 많이 위험하고, 앞으로 아이 가르치고 주위에 많이 얘기해야겠다."

강영희 / 기자
-"어린이 승강기 안전사고는 조그만 부주의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꾸준히 관심을 갖고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bn뉴스 강영희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