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기청, `테크비즈코리아 with NEST` 개최…창업동아리 중심 대학 창업 문화 확산
입력 2014-11-25 13:27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은 전국 대학생 창업동아리 연합회(NEST) 주관으로 26일 서울 역삼동 과총회관에서'테크비즈 코리아(TechBiz Korea) with NEST'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창업동아리 중심의 대학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올해 4회째를 맞는 기술사업화 컨퍼런스인 테크비즈코리아의 부속행사로 진행하는 이 행사는 대학생들이 다양한 기술과 산업동향을 체험하고 기술 기반 창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구상한 창업아이템을 발표하고 아이템의 사업성과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전문가로부터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EPC(Elevator Pitch Contest)가 열린다. 이어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의 기업가정신 특강, 김문환 중기청 창업벤처국장과 학생 대표 간 토크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또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습득한 경험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에 성공한 기업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해 대학생 창업동아리의 성공모델을 제시한다. 고준석 중기청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창업동아리가 대학생 창업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한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