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속 그대? 누구든지 될 수 있다”
입력 2014-11-24 15:41 
사진 제공=CJ E&M
[MBN스타 유지혜 기자] ‘슈퍼스타K6 우승자 곽진언이 자작곡 ‘자랑 속의 비밀을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Mnet ‘슈퍼스타K6 우승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우승자 곽진언, 김무현 PD, Mnet 김기웅 국장이 참석했다.

이날 곽진언은 노랫 속의 ‘그대가 누군지 많이들 물어보신다”며 같이 숙소를 썼던 김필 형에게도 사실 누군지는 말을 안 했다”고 말했다.

그는 딱히 큰 의미를 두고 쓰진 않았지만, 듣는 분들에게는 다 다르게 다가갈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고 노래의 의미를 전했다.

곽진언은 또한 누구나 미안한 사람은 있지 않냐. 그게 엄마, 동생, 전 연인, 지금의 연인 등이 될 수도 있고 말이다. 그런 느낌이 아닐까 한다. 최대한 솔직한 마음이 드러날 수 있도록 가사를 쓴 것 같다”고 자신이 생각한 ‘그대의 의미를 되짚었다.

그는 들으시는 분들이 ‘곽진언이 누구지보다는 ‘나에게도 그런 사람이 있었다는 생각을 하도록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이며 자신의 노래를 설명했다.

한편, ‘슈퍼스타K6는 지난 8월22일부터 방영을 시작해 21일 종료했다. 우승자는 곽진언, 준우승자로는 김필이 선정됐으며, 오는 28일부터는 에필로그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6-B side를 방송할 예정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