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충위 "정부 민원 전화 110번 통일"
입력 2007-05-10 12:02  | 수정 2007-05-10 12:02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정부와 관련된 모든 민원을 상담하고 안내하는 '정부 민원안내 콜센터' 서비스를 10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에따라 국번없이 110번을 누르면 정부와 관련된 모든 문의·애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청사에서 전문 상담원과 상담 시설을 갖춘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 대화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합니다.

또 직접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콜센터에서 유관 부처에 직접 연결해준다고 위원회는 설명했습니다.

또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담당 기관 시스템에 직접 연결시켜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해주는 '콜백시스템'을 갖췄으며, 외국인 노동자.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

콜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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