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5-10 10:07  | 수정 2007-05-10 10:07
▶ 주가 사상 첫 1,600선 돌파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장중 천600선을 돌파했습니다.
미국 금리 동결을 바탕으로 다우지수가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시장이 상승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 오늘 콜금리 4.5% 동결될 듯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잠시뒤 콜금리 목표 수준을 결정합니다.
경기회복 신호가 뚜렷하지 않은 만큼 콜금리가 현 수준인 4.5%로 동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한나라 중대 기로...이명박 출마 선언
강재섭 대표가 내놓은 경선 중재안에 대해 박근혜 전 대표가 거부 의사를 밝히면서 한나라당 내분이 중대 국면에 봉착했습니다.
분열 위기감 속에 이명박 전 서울시장은 잠시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 도시 근로자 교육비 사상 최고
도시근로자 가구의 전체 소비지출 중 교육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통계작성 이후 사상최고치를 기록해 월급쟁이 가구의 교육비 부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사채 이자 연 36% 못 넘는다
개인간 금전 거래나 미등록 대부업체의 대출 금리에 적용되는 이자 상한선이 연 36%로 결정될 전망입니다.

▶ 검찰, 김 회장 영장청구 오늘 결정
검찰은 보복폭행 의혹과 관련한 김승연 한화 회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오늘 결정합니다. 이번 폭행에는 2개 이상의 조직폭력배가 개입된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 중국 진출기업 세무조사 '주의보'
중국이 현지에 진출한 외국기업들에 이전가격 단속 등 세무조사를 강화할 방침이어서 우리 기업들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현직 검사, 마약상에서 뇌물 수수"
현직 검사가 마약상으로부터 뇌물을 받았다는 첩보가 입수돼 검찰이 감찰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mbn 단독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