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05-10 06:47  | 수정 2007-05-10 06:47
▶ 한나라 내분 고조...박근혜 일정 취소
강재섭 대표가 내놓은 경선 중재안에 대해 박근혜 전 대표가 거부 의사를 밝히면서 한나라당 내분이 중대 국면에 봉착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오늘 일정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 미, 금리 동결...다우 또 최고치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FRB가 기준금리를 5.25%로 또 동결했습니다. 혼조세를 보인 뉴욕증시는 모두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다우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다시 경신했습니다.

▶ 중국 진출기업 세무조사 '주의보'
중국이 현지에 진출한 외국기업들에 대해 이전가격 단속 등 세무조사를 강화하기로 확인되면서 우리 기업들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미 하원 "위안·엔화 약세 좌시 안해"
미 하원은 미국의 무역적자 급증과 제조업체들의 일자리 감소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중국의 위안화와 일본의 엔화 약세 기조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사채 이자 연 36% 못 넘는다
개인간 금전 거래나 미등록 대부업체의 대출 금리에 적용되는 이자 상한선이 연 36%로 결정될 전망입니다.

▶ 검찰, 김 회장 영장청구 오늘 결정
검찰은 보복폭행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신청한 김승연 한화 회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의 청구 여부를 오늘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폭행에 2개 이상의 조직폭력배가 개입된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 "현직 검사 마약상에서 뇌물 수수"
현직 검사가 마약상으로부터 뇌물을 받았다는 첩보가 입수돼 검찰이 감찰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mbn 단독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 미 LA 최대 공원 산불...주민 대피
미 로스앤젤레스의 최대 공원인 그리피스 팍에서 산불이 발생해 인근 2천 여 가구의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는 등 피해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