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김포 도시철도 착공으로 GS건설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계약폭주!
입력 2014-11-22 12:20  | 수정 2014-11-22 12:27

김포한강신도시는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김포도시철도 김포 한강로등 교통 인프라를 통한 접근성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마곡지구 한강시네폴리스 상암·DMC 한류월드 부천영상단지 등 주변 영상 산업 단지와 연계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2017~2018년 예상수요가 가히 놀랍다.

LG, 롯데,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코오롱, S-Oil, 넥센타이어 등의 대기업들이 마곡지구에 R&D클러스터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LG그룹은 2020년까지 2조4000억 원을 투입해 R&D연구시설(사이언스 파크) 건축 시작했다.


또한 2017년 준공 예정인 LG사이언스파크는 부지만 17만여m²로 삼성전자 우면R&D센터의 3.7배에 달한다.

완공 후에는 LG전자를 비롯해 LG화학•LG이노텍•LG생명과학 등 11개 계열사, 4만여 명의 연구 인력이 입주할 예정이다.

교통낙후로 미분양의 무덤이란 오명 남겼던 김포 한강신도시가 최근 김포 도시철도 착공 김포 한강로 개통 제2 외곽순환 고속도로 착공 등 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상권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미분양이 사라지고 서울과 근거리이며 접근성이 탁월한 장점을 살리면서 매매가와 전세가가 상승중이다.

7일 부동산114 조사에 따르면 김포 한강신도시가 0.06%로 신도시중 상승폭이 가장 컷으며 이를 대기 관망하던 수요자들의 뜨거운 시선이 몰리고 있다.

현재 김포 한강신도시는 상권 병원 교통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같은 생활 인프라와 한강 시네 폴리스 한류 문화 영상 산업단지와 인근 서울 강서구권에 마곡지구등 대형사업이 활발이 펼쳐지면서 미래발전가치가 높은 신도시로 거듭 태어나면서 그동안 마이너스p로 몸살을 앓던 김포 한강신도시가 주택가격이 상승 반등하면서 치솟는 서울 전세가로 관망하던 대기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겁게 달아오르며 한강센트럴자이의 대단지 물량이 빠르게 소진중이다.

정부의 택촉법 폐지로 신도시 택지개발 공급은 사실상 끝난 가운데 획기적인 굵직굵직한 수요들이 줄줄이 대기중으로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려 볼만 하다는게 부동산 전문가의 의견이다.

GS건설은 광명 일직동 택지개발지역에 광명역 파크자이·보문파크뷰 자이•위례자이 모델하우스 동시개관으로 하반기 2014년 막바지 분양에 돌입 하였으며, 미사 강변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도 개관해 분양시장에 열기를 더하고 있다.

그중 서북부 계획도시인 김포한강센트럴자이 아파트가 가장 분양가가 저렴하고 속속히 갖춰지는 교통인프라와 상권인프라로 빠르게 인구유입이 늘면서 큰 사랑을 받고있다.

◇ 김포 한강센트럴자이김포 한강신도시 4079단지에 단일 브랜드 '매력'

GS건설 '한강센트럴자이'는 김포시 장기동 일대에 중·소형 단일 브랜드 대단지로 1차분 3,481가구를 먼저 공급하는 가운데 분양가는 3.3㎡당 평균 973만원으로 책정했다.

최저 분양가는 861만원부터 시작하며 타입에 따라 2~3억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번 1차 공급의 경우 물량의 97%가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이다.

단지는 70㎡ 662가구, 81㎡ 244가구, 84A㎡ 730가구, 84B㎡ 559가구, 84C㎡ 1122가구, 84D㎡ 57가구, 100㎡ 107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전용 84A, 84B 타입 1289가구는 알파룸과 함께 4베이 판상형 평면으로 설계되며, 3면 발코니 등 GS자이만의 특화설계로 공간효율성을 높여 눈길을 끈다.

건설사 측은 일조량과 단지의 개방감을 고려한 단지를 배치했다.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축구장 면적의 약 10배에 달하는 약7만2000㎡의 대규모 조경공간 마련했다.

◇ 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 김포도시철도 착공 김포 한강로 개통으로 서울 오가는시간 크게 짧아져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하면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다.

M버스(광역급행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김포골드라인'으로 명명한 김포도시철도 건설 사업 계획을 승인하고 기공식을 열어 향후 교통 여건이 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김포도시철도는 1조5086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9개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 구간은 지하로 건설되며 9개 역을 30분 전후로 주파하며 2018년 말 개통될 예정이다.

◇ 수로를 따라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한국의 베네치아 라베니체(LAVENICHE)를 걸어서 누리는 특별한혜택 단지내 유치원,초등학교 유명 어학원까지

'한강센트럴자이'는 김포한강신도시와 바로 접해 있어 한강신도시 내의 다양한 주거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계획 중인 수변 스트리트 상가(라베니체) 폭15m 길이850m의 수로를 한강신도시 중심부에 굽이치듯 내고 주변에 상업시설을 들이는게 라베니체의 핵심이다.

또한 학원·병원·금융사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신도시의 풍부한 기반 시설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남쪽에 산이 있어 조망이 뛰어나며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가현초를 비롯해 다양한 학교가 자리해 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유치원,뿐만아니라 유명어학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대단지 의 장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계약조건보장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전격실시로 특별분양혜택을 제공

그동안 침체기였던 부동산시장이 잇따른 부동산대책으로 활기가 생기고 전세값이 고공행진을이루자 관망세를 나타내던 대기 수요자들이 찾아오면서 계약이 이어지고 있으며, 방문객이 끈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를 찾는 등 분양에 활기를 띄며 계약조건보장제와 다양한 주말이벤트로 내방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 눈썰매장, 자이팜 ,티하우스, 100m트랙, 산책로 등 단지내 다양한 레저공간

'한강센트럴자이'는 단지 면적의 40% 이상이자 축구장 면적의 약 10배에 달하는 약 7만2000㎡의 대규모 조경 공간을 조성해 하나의 공원과도 같은 녹색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가족'을 콘셉트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가족 구성원들이 특별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데크'와 녹음 속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 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가 5곳 조성된다.

또 단지 내에 미니 잔디 슬로프를 설치해 여름철에는 녹지 공간으로,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단지내 농작물재배 가족텃밭 '자이팜' 계절성 물품 보관할 수 있는 지하 창고 제공

체험형 가족 텃밭인 '자이팜'에서는 어린 자녀들의 자연 학습과 상추·고추 등 농작물을 재배할 수도 있다.

약 1.6km 단지 순환 산책로 '자이라인'에서는 산책과 운동이 가능해 진정한 웰빙 환경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다.

한강센트럴자이 지하 주차장에는 가구 창고(총 500개소)가 제공된다.

캠핑 용품이나 스키 용품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계절성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장기역 역세권의 新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내방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입주는 2017년 1월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을 하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연일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이몰려 사전예약을 하면 대기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로얄문의/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모델하우스 대표문의 (1599-2469)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