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생활 인프라 탄탄한 `광명역 호반베르디움`, 이달 27일 분양
입력 2014-11-20 11:49 
호반건설이 광명역세권 1블록에 '광명역 호반베르디움'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2층(23~42층) 12개동 총 2028(오피스텔 포함)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살펴보면 △59㎡ 440가구 △84㎡(A~D타입) 740가구 ㅍ98㎡ 250가구로, 이중 전용 84㎡ 이하 중소형 비중이 82.5%에 달한다. 주거형 오피스텔 ‘광명역 호반메트로큐브는 29~34㎡, 총 598실이 구성됐다.
광명역 호반베르디움이 들어서는 광명역세권지구는 코스트코, 이케아(예정), 롯데쇼핑몰(예정) 등 대형 유통 시설이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이다.

KTX광명역과 지하철 1호선 광명역을 이용해 서울로의 이동이 편하고,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으질 전망이다.
또 광명역 나들목(IC)을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예정) 등도 이용하라 수 있다. 아울러 판교에서 인기 쇼핑 명소로 자리 잡은 '아브뉴프랑' 같은 상가시설이 단지 내 계획돼 있어 인근 상권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광명역 호반베르디움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타워형과 판상형의 조화로운 설계로 개방감이 우수하고 풍부한 외부 공간을 계획했다.
특히 전세대 4Bay 설계와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가 눈길을 끈다. 또 주방 팬트리(pantry), 안방 드레스룸, 냉장고장, 김치 냉장고장, 시스템 선반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광명역 호반 메트로큐브(오피스텔) 역시 남향 위주 배치와 편복도 형식으로 쾌적성 및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확보했으며, 내부에는 입주자의 사용성 및 환기성을 위해 전면개폐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창호 방식을 적용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