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석류의 효능, 강한 남자를 위한 과일…발기부전 ·탈모에 효과적!
입력 2014-11-18 11:32 
'석류의 효능' /사진=연합뉴스
석류의 효능, 강한 남자를 위한 과일…발기부전 ·탈모에 효과적!



'여성의 과일'로 잘 알려진 석류의 효능이 남성에게도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공개돼 화제입니다.

미국 암학회가 발간하는 '임상암연구지'에 따르면 전립선암 환자가 3년간 매일 석류 원액을 마시면 전립선특이항원 수치(PSA)가 2배 증가하는 시간이 일반 환자에 비해 3.6배 길어졌습니다. PSA란 전립선에서 합성되는 단백분해효소로 전립선암이나 전립선비대증일 때 높아집니다. 전문가들은 석류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탄닌 같은 성분이 항암작용을 해 종양을 느리게 성장시킨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의학지 '국제발기부전'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6개월간 매일 석류 원액을 마신 남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발기부전 증세가 50% 좋아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석류 속 항산화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발기부전을 호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 밖에도 미국 캘리포니아대 세포생물학과 연구팀은 석류 원액이 고환암 재발 및 암세포 전이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고,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환자가 매일 석류 원액을 마시면 17%의 증상개선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석류는 탈모 예방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많은데 이는 두피 혈액 공급과 모근 영양 공급을 원활히 해 줍니다. 에스트로겐은 탈모 예방은 물론 모발을 검고 탄력 있게 만드는 콜라겐과 모발이 잘 결합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흔히 남자가 석류를 먹으면 여성 호르몬 때문에 가슴이 나온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형 유방인 여유증은 뚱뚱한 남자의 지방세포가 에스트로겐과 합성해 생기는 현상으로 석류와는 큰 연관이 없습니다. 실제 건양대 가정의학과 연구팀의 실험 결과 음식으로 섭취한 에스트로겐이 남성의 여유증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었습니다.

'석류의 효능' '석류의 효능'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