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들어 지상파TV의 방송광고 판매 감소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올 4월까지 KBS와 MBC, SBS 등 지상파 3개사의 TV광고 판매실적은 5천97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사별로는 SBS가 천54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7% 줄어 감소폭이 가장 컸고, KBS도 천835억 원으로 9.5% 급감했습니다.
반면에 MBC는 올해 드라마 '주몽'의 기록적인 시청률에 힘입어 2천599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0.6% 증가했습니다.
지상파TV의 광고가 감소하고 있는 것은 전반적인 시청률 저조와 광고주의 광고집행 방식 변화,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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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공사는 올 4월까지 KBS와 MBC, SBS 등 지상파 3개사의 TV광고 판매실적은 5천97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사별로는 SBS가 천54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7% 줄어 감소폭이 가장 컸고, KBS도 천835억 원으로 9.5% 급감했습니다.
반면에 MBC는 올해 드라마 '주몽'의 기록적인 시청률에 힘입어 2천599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0.6% 증가했습니다.
지상파TV의 광고가 감소하고 있는 것은 전반적인 시청률 저조와 광고주의 광고집행 방식 변화,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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