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서울 첫눈 관측…주말 맑고 큰 일교차
입력 2014-11-14 20:34  | 수정 2014-11-14 21:17
<1>오늘 아침 조금 일찍 밖을 나서셨다면, 하늘에서 내리는 하얀 첫눈 보셨을 겁니다. 기분까지 좋아지셨죠? 오늘 서울에서는 평년보다 일주일이나 빠르게 첫눈이 관측됐습니다. 작년보다는 4일 정도 빠른 기록입니다.

<2>낮부터는 추위가 풀렸습니다. 주말인 내일과 휴일에도 추위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내일 아침까지는 곳곳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지만, 하늘은 맑겠습니다.
휴일에는 오후에 중부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곳에 따라서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건조>강원 동해안의 건조함이 극심해졌습니다. 건조경보로 강화된 가운데, 대구 등 영남 지역에도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중부>내일 중부 맑다가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영하 1도, 세종 영하 4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남부>남부 지방 아침 안개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낮 기온 광주 12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 맑고 건조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속초 아침에는 2도, 낮 기온 12도로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주간>휴일 밤부터 시작된 비는 월요일 오전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