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멜론뮤직어워드] 지오디 ‘챕터8’, 베스트앨범 수상
입력 2014-11-13 22:1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강태명 기자]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베스트앨범의 주인공은 지오디였다. 지오디는 12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앨범 ‘챕터 8(Chapter.8)을 발표했다.
13일 오후 7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제6회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가 열렸다.
이날 지오디는 전 멤버가 현장에 참석하지 못했다. 손호영과 데니만이 자리를 지켰다. 이들은 톱10 수상에 이어 베스트앨범상까지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수상이 믿기지 않는다는 듯 두 사람은 시상대에 올라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먼저 입을 뗀 손호영은 이 기분을 다른 멤버들과 나눌 수 없다는 게 아쉽다. 나중에 꼭 이 기분을 전하겠다”며 큰 상인데 큰 사랑 덕분에 받은 것 같다. 상 때문이 아니라 여러분과 만나게 돼 기쁘다. 지금 이 느낌 지켜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데니는 지오디가 모이는 게 쉽지 않았다. 감사한 분들도 많다. 함께 하게 해준 각 멤버들의 회사 관계자 분들 고맙다. 지오디를 모으기 위해 가장 애쓴 태우, 끝까지 기다려준 팬들, 모든 분들게 이 상을 바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오디의 앨범은 수록곡 하나하나에 추억과 향수를 담았다. 또 트렌드도 놓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12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수상했기에 더욱 뜻 깊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멜론 차트를 기반한 음원 점수 집계와 대중들의 직접 투표 참여를 통해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시상 부문으로는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베스트송상, 앨범상, 신인상 등의 주요 부문과 인기상, 뮤직스타일상, 특별상 등 총 19개 부문이다.
올해 TOP10에는 투애니원(2NE1), 엑소(EXO), 지오디(god), 위너(WINNER), 걸스데이, 비스트, 씨스타, 아이유, 악동뮤지션, 태양(이상 가나다순) 이 1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