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15학년도수능준비물 ‘신분증과 수험표 꼭 챙기세요’
입력 2014-11-13 00:53 
2015학년도수능준비물
2015학년도수능준비물, 필요한 물품 찾아보니…

2015학년도수능준비물은 무엇무엇이 있을까.

오는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에 필요한 준비물은 가장 크게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이다. 그리고 이 외에 모든 전자기기 출입은 불가능하다.

교육부가 이날 발표한 ‘2015학년도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에 따르면 수험생이 시험 중 휴대할 수 있는 물품은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0.5㎜),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다.

시계의 경우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전자시계 모두 가능하나 스톱워치, 문항번호 표시 등 기타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하다.

이중 시험에서 사용할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는 시험실에서 일괄 지급된다.

휴대 금지 물건은 휴대 전화 스마트 기기(스마트 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플레이어 등의 전자기기다.

부득이하게 시험장 반입금지물품을 미처 두고 오지 못한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한다. 물품은 시험이 모두 종료된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교육부는 부정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시험장에서 귀마개는 가급적 사용하지 말라고 권유했다. 사용이 불가피한 경우 감독관이 직접 손으로 확인을 하는 등 사전 검사를 강화할 방침이다.

교육부는 수험생들은 수능시험 실시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배부 받은 ‘수험생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봐야 한다”며 시험장, 수험표, 신분증 등을 사전에 점검하여 수능 시험일에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2015학년도수능준비물, 2015학년도수능준비물, 2015학년도수능준비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