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한항공,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입력 2014-11-12 10:07  | 수정 2014-12-10 11:06

대한항공은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캠페인으로 TV 부문 대상을 비롯해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과 인쇄광고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매년 국내 신문, 방송, 온라인 등 전 광고 매체를 통해 진행된 광고 중에서 최고의 작품들에게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21회째를 맞은 올해에는 영상, 라디오, 인쇄 등 8개 부문 및 특별상 9개 부문에 총 850여편의 작품이 응모했다.
2013년 9월부터 선보인 대한항공의'내가 사랑한 유럽 TOP10'시리즈는 유럽 여행과 관련된 10개의 주제에 대하여 각 10개씩 총 100개의 후보지를 제시하고 소비자가 직접 순위를 정하게 한 참여형 광고 캠페인으로, 무려 30만명이 넘는 인원이 투표에 참여했다.
또 투표 결과를 토대로 제작된 TV 광고에는 저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유럽의 명소들이 소개했고, 인쇄광고 역시 스페인의 빈티지 마켓, 폴란드의 풍등 축제, 터키의 카파도키아 벌룬 투어 등 각 명소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대한항공은 국내 단일 기업 최초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게 됐다.
대한항공은 2011년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캠페인으로 인쇄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래, 2012년에는 케냐 캠페인과 캐나다 캠페인으로 각각 인쇄부문과 라디오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스리랑카, 몰디브 캠페인으로 온라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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