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괴워치'가 화제다.
최근 산케이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요괴워치 관련 완구 상품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매상이 100억엔(한화 949억4300만원)에 이른다.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요괴워치는 다마고치에 이은 히트 상품"이라며 "해외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 워치와 요괴 메달을 수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기묘한 생물체에게 받은 시계를 통해 요괴를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이 원작이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나온 데 이어 올해 1월 방영된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워치 1탄'이 발매됐고 지난 8월 '요괴워치 2탄'이 출시됐다.
또 요괴워치는 1개에 약 3500엔(한화 약 3만3000원)으로 많이 비싼 편이 아니라 인기가 높다. 요괴워치를 사기 위해 발매일 전날 마트 앞에 밤새 줄을 서는 부모와 아이들도 있으며, 대형마트나 가전제품 판매장에서는 포인트카드를 갖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판매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요괴워치, 인기네" "요괴워치, 갖고 싶다" "요괴워치, 뭐가 그렇게 좋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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