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 텔레매틱스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가 운영하는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 - 언제나 모든 길에(https://blog.hyundai-mnsoft.com)'가 업계 최초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다소 딱딱한 주제일 수도 있는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블로그에 1년 6개월여만에 100만명의 방문자가 찾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 특화된 콘텐츠와 스토리를 일반 대중이 일상 생활에서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의 길잡이 역할을 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해석된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는 자동차와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정보와 일상,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감성공간을 주제로 지난 2013년3월 오픈 했다. 매일 꾸준히 콘텐츠를 생성해 현재까지 450여개의 글이 게재되는 등 네티즌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는 기업문화 소개와 차량용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를 활용해 일상에서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여행, 트렌드 등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와 관련한 다양한 생활 정보형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창구의 역할을 해 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블로그 방문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기업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yundaimnsoft)을 연계한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품격 프리미엄 블랙박스 '소프트맨 R801DL'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기업 블로그 운영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블로그를 통한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은 물론 유익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박가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