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데이'
'빼빼로 데이'의 마케팅 효과가 '밸런타인 데이'의 9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1부터 2013년까지 3년 간 '빼빼로 데이'와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의 대표 품목인 빼빼로·초콜릿·사탕의 매출 변화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 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빼빼로는 '빼빼로 데이' 1주일 전부터 당일까지 매출이 2주 전 매출보다 830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밸런타인 데이는 초콜릿 매출을 919.1% 늘렸으며 화이트 데이는 사탕 매출을 720.5% 늘리는 효과를 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빼빼로 데이에 주로 판매되는 막대형 과자는 초콜릿이나 사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빼빼로 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 "밸런타인 데이나 화이트 데이에는 연인들끼리 초콜릿이나 사탕을 주고받는 데 비해 빼빼로 데이에는 친구나 지인들끼리도 주고받는 경우가 많아 이런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빼빼로 데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빼빼로 데이, 마케팅 효과 높구나" "빼빼로 데이, 친구들끼리 많이 챙겨서 그런가" "빼빼로 데이, 신기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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