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만수르 집안, 세계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7위…아내+딸 미모 보니 '헉'
입력 2014-11-07 13:32 
'만수르' / 사진= 만수르 SNS
만수르 집안, 세계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7위…아내+딸 미모 보니 '헉'

'만수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의 구단주 셰이크 만수르의 형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하얀이'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72인'에 포함되며 만수르 가의 위엄을 과시해 화제입니다.

포브스는 5일 "통제하고 있는 경제적 자산, 영향력의 범위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전 세계 인구 1억 명당 1명꼴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했다"면서 순위별 해당 인물을 발표했습니다.

축구팬들의 눈길을 끈 건 맨시티의 구단주 만수르의 형인 알 나하얀이었습니다. 알 나하얀은 알 나하얀은 아랍에미리트의 7개 토후국 가운데 하나인 아부다비 왕족의 왕자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만수르는 아랍에미리트 7개국 토후국 중 아부다비국의 왕자로 국제 석유투자회사 회장, 아랍에미리트 현 부총리, 아랍에미리트 경마 시행체 회장, 영국 2위 은행 바클레이 최대주주, 벤츠 제조사 다임러 최대주주, 포르쉐·폭스바겐 주주 등을 맡고 있습니다.


그의 개인 총 재산은 무려 한화 26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만수르 가문의 자산은 약 1000조 원대가 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그의 두 부인 중 첫 번째 부인은 두바이 공주이며 두 번째 부인은 두바이 총리의 딸입니다.

'만수르' 만수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