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호텔 서비스 이용하는 신개념 오피스텔, 노려볼까
입력 2014-11-04 11:24 
질 높은 호텔 서비스로 차별화 경쟁 ‘너도나도
호텔 복합개발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 ‘눈길


최근 입주민이 호텔식 발렛파킹, 조식, 청소. 세탁 서비스등도 제공받을수 있는 오피스텔 공급이 속속 공급중이다.
오피스텔도 이제는 단순히 잠 만 자는 곳이 아닌 고품격 생활공간으로서 탈바꿈한다는 의미다.
특히, 공급 물량이 늘어나면서 투자자들의 외면을 초래했던 오피스텔 시장도 상품의 질적 수준을 높이면서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초 저금리 기조와 1-2인 가구의 증가, 오피스텔의 상품성이 상향 조정되는 투자환경으로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층의 관심도 다시 증가 추세다.

이런 가운데 국내서는 처음으로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구로와 복합개발되는 오피스텔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 오피스텔이 주목을 끌고 있다.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는 호텔과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오피스텔 외벽 마감재는 호텔과 동일한 수준으로 일반 마감재인 ‘알루미늄 시트 패널이 아니라 ‘화강석 마감재로 구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오피스텔 입주자는 준공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구로'의 레스토랑, 미팅룸, 비즈니스센터, 스카이라운지등을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게스트하우스, 업무용 공간, 임직원 숙소등 임대사업 활용폭이 큰 매력도 있다.
물론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이 도보 3분, 개통예정인 신안선이 2분이면 이동 가능한 더블 초역세권이다.
특히,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면적 20.34㎡ 오피스텔 160실이 공급되며 계약금 10%와 2015년 3월 10% 2차 중도금만 내면 준공시 잔금 납입 전까지 별도의 자금 걱정은 없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대출 활용시 실투자금은 4000만원대 수준으로 매월 1채당 65만원의 임대료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금 대비 7%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주변으로는 약1만 2천여 기업과 16만명을 상회하는 상주인원을 배후수요로 한 ‘G밸리 (서울디지털산업단지)와 인접해 공실률도 제로 수준에 가깝다.
여기에 호텔과 오피스텔이 복합개발 되는 프로젝트는 이번이 처음으로 이후 단지가 완성되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면 공개공지는 공원화하고 옥상에 휴게공원도 마련된다. 또한 휘트니스 센터, 출입통제 보안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자주식 주차 등 첨단 라이프 시스템도 갖추게 된다.
분양관계자는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는 교통, 분양가, 상품성등 3박자를 갖추고 있어 계약이 속속 진행중이다”고 했다. 02-2025-089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