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여수정 기자]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에 따르면 현재 영화 ‘나를 찾아줘 ‘우리는 형제입니다 ‘나의 독재자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레드카펫이 박스오피스 1위부터 5위까지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나를 찾아줘를 제외하곤 모두 잔잔한 감동이 있는 드라마다. 때문에 스릴러 ‘나를 찾아줘의 숨은 매력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우리는 형제입니다와 ‘나의 독재자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레드카펫은 모두 드라마 장르를 기본으로 삼았다. 형제와의 우정, 부모의 사랑, 아들을 향한 부성애, 남편과 아내의 사랑, 꿈에 대한 열정 등 시종일관 친절하고 훈훈한 이야기가 관객들을 자극한다.
먼저 장진 감독의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목사 형과 무당 동생의 기막힌 재회라는 소재로 신선도는 높다. 거기에 전혀 조화가 안 되는 형제의 엄마 찾아 삼 만리가 주요 콘셉트로 부각돼 예상치 못한 웃음까지 책임진다. 조복래, 이혜영, 김원해 등 장진사단의 깜짝등장은 작품의 품격도 높인다.
‘나의 독재자는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일성 대역이 존재했다는 사실에 아들을 향한 아버지의 못 다 이룬 무대로 눈물샘을 자극한다. 특히 김일성 대역을 맡은 무명배우 역을 소화하기 위한 설경구의 노력이 돋보인다. 체중 증가는 물론, 목소리, 표정, 5시간동안의 특수 분장 등 ‘새로움으로 이 시대의 아버지를 톡톡히 표현해냈다. 부자로 분한 설경구 박해일의 케미도 흠잡을 데 없다.
‘나의 사랑 나의 신부는 신민아와 조정석이 신혼부부로 등장해 시선을 모은다. 특히 과거의 신혼부부를 그린 작품이 결혼에 대한 환상만을 격하게 강조했던 반면, 이 작품은 결혼에 대한 환상과 환장 그 사이를 리얼하게 담아 가장 사실적이며 공감된다. 때문에 예비부부를 위한 지침서와도 같다.
에로영화 감독의 성장기로 소개할 수 있는 ‘레드카펫은 누가 봐도 에로영화 감독이라는 특정 직업군의 성장기로 보이겠지만, 전혀 아니다. 비유만 에로영화 감독으로 했을 뿐, 꿈에 대한 열정을 지닌 이들의 성장기로도 해석이 가능해 묵직하다. 시작은 가볍지만, 꿈에 대한 소견이나 태종대 영화제 장면 덕분에 마무리는 교훈적이다.
이처럼 잔잔한 작품들 속에서 ‘나를 찾아줘는 유일한 스릴러로 눈에 들어온다. ‘나를 찾아줘는 결혼 5주년을 앞두고 아내 에이미(로자먼드 파이크 분)가 갑자기 사라지고, 그녀를 찾아나선 남편 닉(벤 애플렉 분)이 전 국민이 의심하는 용의자로 몰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추적스릴러다. 주목할 점은 ‘나의 사랑 나의 신부가 주는 결혼에 대한 이미지가 정반대로 변화되며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인기를 증명하듯 개봉 10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경쟁작 중 독보적인 흥행 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에 ‘나를 찾아줘 홍보를 맡은 홍보사의 한 관계자는 범죄와 멜로의 절묘한 조화로 스릴러에 관심이 없던 여성 관객층까지 사로잡은 감성 자극 스릴러라는 점을 비롯해 결혼이란 소재로 2030관객층은 물론 중장년층의 공감까지 얻어낸 성인 전 연령층 공감 스릴러”라며 스릴러의 명장 데이빗 핀처가 탄생시킨 완벽한 작품성으로 기존의 스릴러 매니아층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았다는 점을 흥행 요인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우리는 형제입니다와 ‘나의 독재자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레드카펫은 모두 드라마 장르를 기본으로 삼았다. 형제와의 우정, 부모의 사랑, 아들을 향한 부성애, 남편과 아내의 사랑, 꿈에 대한 열정 등 시종일관 친절하고 훈훈한 이야기가 관객들을 자극한다.
먼저 장진 감독의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목사 형과 무당 동생의 기막힌 재회라는 소재로 신선도는 높다. 거기에 전혀 조화가 안 되는 형제의 엄마 찾아 삼 만리가 주요 콘셉트로 부각돼 예상치 못한 웃음까지 책임진다. 조복래, 이혜영, 김원해 등 장진사단의 깜짝등장은 작품의 품격도 높인다.
‘나의 독재자는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일성 대역이 존재했다는 사실에 아들을 향한 아버지의 못 다 이룬 무대로 눈물샘을 자극한다. 특히 김일성 대역을 맡은 무명배우 역을 소화하기 위한 설경구의 노력이 돋보인다. 체중 증가는 물론, 목소리, 표정, 5시간동안의 특수 분장 등 ‘새로움으로 이 시대의 아버지를 톡톡히 표현해냈다. 부자로 분한 설경구 박해일의 케미도 흠잡을 데 없다.
‘나의 사랑 나의 신부는 신민아와 조정석이 신혼부부로 등장해 시선을 모은다. 특히 과거의 신혼부부를 그린 작품이 결혼에 대한 환상만을 격하게 강조했던 반면, 이 작품은 결혼에 대한 환상과 환장 그 사이를 리얼하게 담아 가장 사실적이며 공감된다. 때문에 예비부부를 위한 지침서와도 같다.
에로영화 감독의 성장기로 소개할 수 있는 ‘레드카펫은 누가 봐도 에로영화 감독이라는 특정 직업군의 성장기로 보이겠지만, 전혀 아니다. 비유만 에로영화 감독으로 했을 뿐, 꿈에 대한 열정을 지닌 이들의 성장기로도 해석이 가능해 묵직하다. 시작은 가볍지만, 꿈에 대한 소견이나 태종대 영화제 장면 덕분에 마무리는 교훈적이다.
이처럼 잔잔한 작품들 속에서 ‘나를 찾아줘는 유일한 스릴러로 눈에 들어온다. ‘나를 찾아줘는 결혼 5주년을 앞두고 아내 에이미(로자먼드 파이크 분)가 갑자기 사라지고, 그녀를 찾아나선 남편 닉(벤 애플렉 분)이 전 국민이 의심하는 용의자로 몰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추적스릴러다. 주목할 점은 ‘나의 사랑 나의 신부가 주는 결혼에 대한 이미지가 정반대로 변화되며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사진=스틸
완벽한 부부의 숨은 진실과 병적일 정도로 완벽을 추구하는 아내, 아내 행방의 유력한 용의자 남편의 진실 등 초반엔 전개를 위해 지루할 수도 있지만, 후반에 갈수록 반전에 반전을 안기기 바쁘다.인기를 증명하듯 개봉 10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경쟁작 중 독보적인 흥행 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에 ‘나를 찾아줘 홍보를 맡은 홍보사의 한 관계자는 범죄와 멜로의 절묘한 조화로 스릴러에 관심이 없던 여성 관객층까지 사로잡은 감성 자극 스릴러라는 점을 비롯해 결혼이란 소재로 2030관객층은 물론 중장년층의 공감까지 얻어낸 성인 전 연령층 공감 스릴러”라며 스릴러의 명장 데이빗 핀처가 탄생시킨 완벽한 작품성으로 기존의 스릴러 매니아층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았다는 점을 흥행 요인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