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경찰, 故신해철 장협착 수술 병원 압수수색…의무기록 확보
입력 2014-11-01 14:49 
사진=공동사진취재단
[MBN스타 송초롱 기자] 경찰이 故신해철이 사망 전 장협착 수술을 받았던 병원을 압수수색했다.

1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 A병원에 수사관 8명을 보내 신해철이 지난달 17일 이 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았을 때부터 입·퇴원을 반복하다가 심정지에 이르기까지의 의무기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의무기록을 살펴본 뒤 조만간 병원 관계자를 소환할 예정이다. 고인에 대한 부검은 오는 3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 31일 오전 신해철의 발인식이 진행된 뒤 고인을 태운 운구차량은 서울추모공원 화장장을 향했으나, 화장을 앞두고 이승철 윤도현 윤종신 싸이 등 신해철의 동료들은 그의 사망을 두고 일어난 의혹과 논란을 확실히 마무리 짓기 위해 유가족에 부검을 요청했고 결국 화장은 중단됐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화장터로 이동 중 갑작스런 부검 결정이 또 한 번 심려를 안겨 드린 것은 아닌 지 우려되나 이는 고인의 동료들과 많은 이들의 설득도 있었지만 유족 입장에서도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으로, 고인을 억울함 없이 편안하게 보내드릴 수 있는 길이라는 판단이 섰다는 입장입니다”라고 밝혔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트위터 @mkcultur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