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최적의 입지로 투자자 눈길 끄는 ‘제주 성산 라마다호텔’
입력 2014-10-31 12:21 
최근 들어 주요관광지를 중심으로 수익형 호텔 분양이 넘쳐나고 있다. 특히 현재 분양 중인 호텔은 '호텔 데이즈 크라우드', '강정라마다호텔', ‘속초라마다앙코르호텔 등이 있으며 세계적 호텔 브랜드인 '제주 성산라마다호텔'도 분양 중이다.
제주도, 속초, 정선 등 주요관광지에서 분양중인 수익형 호텔들이 표면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특징들은 상당히 유사하다. 수익률보장 또는 세계유명그룹의 관리 등이 그것이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 운영 및 충분한 자산가치 등이 가능한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세계 7대 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 일대에 들어서는 '제주 성산라마다호텔' 분양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탁월한 입지와 높은 브랜드 가치, 믿을 수 있는 운영사의 안정성 등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상하는 제주도 성산일출봉 인근에 분양되는 수익형 호텔 '제주 성산라마다호텔'은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면적 23~38㎡ 273실 규모로 지어진다. 스카이풀·루프탑바·피트니스센터·비즈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풍부한 관광인프라,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 잇따른 호재 등으로 해마다 1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몰려들고 있다. 이 중에서도 약 1/3에 해당하는 관광객들은 필수로 성산일출봉을 찾고 있는데 성산일출봉 일대에는 섭지코지, 우도, 성산항(면세점 위치)를 비롯해 아쿠아플라넷 제주 등 제주 최고의 관광명소들이 몰려있기 때문이다.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은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세계 최고의 윈덤호텔그룹 라마다 브랜드가 성산일출봉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 먼저 선택한 호텔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로 인해 까다로운 윈덤호텔그룹의 설계기준을 뛰어넘어 제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적인 명소를 만들고자 옥상에 제주 유일의 스카이풀을 설치하고 그와 연계된 루프탑 바를 조성했다.
그리고 전 객실 테라스를 설치해 객실에서 그리고 수영장에서도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의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 앞 부지 5천평을 추가로 매입하여 글램핑장과 각종 야외 부대시설을 갖춰 타 호텔에 비해 높은 가동률을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이뿐만 아니라 제주 성산라마다호텔은 국내에서 최고의 호텔 운영 실적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운영사가 직접 운영해 이후에도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제주 성산라마다호텔의 경우, 보기 드물게 1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하다.
입지, 브랜드, 상품 등 최고의 수익형 분양 호텔로 손색없는 이 호텔의 사업성을 높이 평가해 제주 수익형 호텔로서는 최초로 1금융권이 나선 것이다. 더불어 수익성을 인정받아 공사비용 100%를 확보한 상태에서 분양을 시작하기도 했다.
한편, 제주 성산라마다호텔은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11%의 확정수익률을 보장하고 분양가의 50% 담보대출에 대한 이자 5%를 10년간 지원하는 파격적인 조건과 계약자에게는 객실 무료이용권 년간 10일, 객실 50%할인권, 무료왕복항공권 년간 2매(10년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동에 위치해 있다. 문의: 1800-6292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