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현대자동차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를 겨냥한 신형 세단 '아슬란'을 내놓았습니다.
국내 4천만 원대 자동차 시장을 휩쓸고 있는 수입차와 한판 승부가 예상됩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현대차가 6년 만에 선보인 신차 '아슬란'.
성능이 향상된 그랜저 엔진을 기본으로, 간결한 디자인과 넓어진 차체로 중후함을 강조했습니다.
두꺼운 이중접합 유리를 적용해 소음을 줄이고, 운전자의 무릎을 보호하는 에어백 등 안전기능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 인터뷰 : 김상대 /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이사
- "정숙성과 승차감에 있어서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고요."
가격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인 4천만 원대 초중반.
예약을 받은 지 3주 만에 2천 5백 대가 주문됐습니다.
▶ 스탠딩 : 정성기 / 기자
- "현대차는 아슬란의 판매 목표를 연말까지 6천 대, 내년엔 2만 2천 대로 잡았습니다."
국내 4천만 원대 고급차 시장에선 그간 이렇다 할 국산 차종이 없어 폭스바겐 파사트와 아우디 A6 등 수입차에 안방을 내준 상황.
하지만 아슬란 출시를 계기로 국산차의 반격이 한층 거세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기아차도 다음 달 디자인을 바꾼 5천만 원대 K9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고급차 시장을 둘러싼 국산과 수입차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를 겨냥한 신형 세단 '아슬란'을 내놓았습니다.
국내 4천만 원대 자동차 시장을 휩쓸고 있는 수입차와 한판 승부가 예상됩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현대차가 6년 만에 선보인 신차 '아슬란'.
성능이 향상된 그랜저 엔진을 기본으로, 간결한 디자인과 넓어진 차체로 중후함을 강조했습니다.
두꺼운 이중접합 유리를 적용해 소음을 줄이고, 운전자의 무릎을 보호하는 에어백 등 안전기능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 인터뷰 : 김상대 /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이사
- "정숙성과 승차감에 있어서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고요."
가격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인 4천만 원대 초중반.
예약을 받은 지 3주 만에 2천 5백 대가 주문됐습니다.
▶ 스탠딩 : 정성기 / 기자
- "현대차는 아슬란의 판매 목표를 연말까지 6천 대, 내년엔 2만 2천 대로 잡았습니다."
국내 4천만 원대 고급차 시장에선 그간 이렇다 할 국산 차종이 없어 폭스바겐 파사트와 아우디 A6 등 수입차에 안방을 내준 상황.
하지만 아슬란 출시를 계기로 국산차의 반격이 한층 거세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기아차도 다음 달 디자인을 바꾼 5천만 원대 K9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고급차 시장을 둘러싼 국산과 수입차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