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잠깐! 생선 내장정돈 줘도 괜찮잖아?'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입력 2014-10-29 22:23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마치 사람처럼 시장에서 장을 보는 바다사자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사람처럼 수산시장에서 손질된 생선을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는 것 같은 재밌는 포즈의 바다사자 사진을 27일(현지시간) 공개했습니다.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의 산타크루즈 섬에서 열리고 있는 수산 시장 한 구석에 암컷 바다사자 한 마리가 어슬렁어슬렁 배회하고 있습니다.

이 바다사자는 참치, 다랑어를 취급하는 한 상점 앞에 우두커니 서서 생선을 손질 중인 가게주인의 모습을 뚫어지게 관찰합니다.


약 한 시간에 걸쳐 앞서 온 손님들의 계산이 끝나자, 주인은 힐끔 바다사자를 쳐다봤습니다.

애처롭게 쳐다보는 눈빛을 읽은 듯, 주인은 미소를 지으며 눈다랑어, 참치로 구성된 생선 조각들을 바다사자에게 던져줍니다.

이어 바다사자는 장을 다 봤다는 듯, 바다로 뛰어드는 진귀한 광경을 선보였습니다.

이 보기 드문 장면은 콜롬비아 야생동물 사진작가 크리스티앙 카스트로의 카메라 렌즈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그는 "이 바다사자를 보는 순간, 너무 흥미진진해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마치 시장에서 장을 보는 사람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장 보는 바다사자 포착'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