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가을철 호흡기 질환 예방은 이렇게
입력 2014-10-25 09:56 
가을철 호흡기 질환 예방은 이렇게



서리가 내리고 밤의 기온이 매우 낮아지는 ‘상강(霜降)이 지나고 쌀쌀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커 호흡기 질환에 걸린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면역력이 약한 사람일수록 대추, 밤, 배 등의 제철과일을 통해 건강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대추는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대추를 그대로 먹거나 대추를 달인 물을 꾸준히 마시면 비염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관지에 좋은 배는 환절기 단골손님인 감기 예방에 특효가 있습니다. 배의 속을 파내고 꿀과 함께 중탕하여 마시면 가래와 기침을 가라앉히고 몸 안의 열을 식힐 수 있습니다.

한편, 가을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면역력 및 체력강화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으로는 단연 ‘홍삼의 인기를 따라올 것이 없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 피로회복에 있어서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할 정도로 큰 효능을 가집니다. 이러한 효능은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 때문인데, 진세노사이드의 핵심성분 Rg1, Rb1, Rg3의 합이 얼마인가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g1은 피로회복에 좋고, Rg2는 정신 안정작용과 호르몬 분비촉진을, Rg3는 암세포 전이 억제작용을 돕습니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제품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홍삼제품은 대부분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이 1mg~12mg 수준이다.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www.gosamin.com)의 경우 국내 최초로 1포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0mg이상,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을 26mg 이상 함유하여 프리미엄 홍삼으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매경헬스 관계자는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홍삼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고삼인 홍삼은 단 한 포의 시음으로 기존에 접해본 홍삼과는 확연한 차이를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삼인 홍삼은 매경헬스 쇼핑몰을 비롯해 G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