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함평 국향대전, 국화향기 가득한 축제 ‘전국 최고’
입력 2014-10-24 22:43 
함평 국향대전
함평 국향대전 개막 눈길

함평 국향대전 개막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24일 가을 대표축제 중 하나인 '2014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전남 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막했다.

'국화향기 그윽한 풍요로운 함평천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향대전은 다음달 9일까지 관광객 동선 주요 길목에 대형 국화작품과 기획 작품을 배치한 야외 전시, 수준 높은 국화 분재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실제 크기와 모양으로 만든 대형 독립문과 마법의 성, 9층꽃탑 등 대형 기획 작품, 그리고 한 줄기에서 1331송이의 꽃이 피는 천간작과 300송이 내외의 다륜대작을 비롯해 수백여점의 분재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라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축제 기간에는 군립미술관 특별전시회를 비롯해 서각작품 전시회, 문인화 작품전, 시화전과 사진전, 통기타 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도 열린다.

25일과 26일에는 제3회 전남 명품 한우대축제가 열려 각종 공연과 한우 할인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25일에는 ‘2014 함평단호박 메뉴개발 전국 요리경연대회가, 다음달 1일에는 ‘제4회 전국 명품 한우요리 경연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지난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규모나 내용면에서 전국 최고의 국화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함평 국향대전 개막 소식에 누리꾼들은 "함평 국향대전, 나도 가고 싶다." "함평 국향대전, 남자친구와 함께 가고 싶다" "함평 국향대전, 국화향기에 빠지고 싶어." "함평 국향대전, 가을 축제의 계절이 왔다." "함평 국향대전, 가을에는 역시 국화." "함평 국향대전, 즐겁겠다." "함평 국향대전, 가을 나들이 장소가 정해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함평 국향대전, 함평 국향대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