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이번주 증시, 쉬어갈까?
입력 2007-04-29 14:27  | 수정 2007-04-30 08:35
지난주 주식시장은 8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주후반에는 숨고르기 양상을 나타냈는데 이번주에도 쉬어가는 장이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라호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1550선을 돌파하며 초강세를 이어가다 주 후반에 숨고르기 양상을 보이며 1540선대로 내려앉았습니다.

이번주에도 쉬어가는 장세가 예상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전망입니다.

인터뷰 : 김주형 / 동양종금증권 연구원 - "8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온 데 따른 시장의 피로도가 상당히 누적돼 있기 때문에 이를 좀 해소시키기 위한 기간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조정폭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란 견해가 많습니다.

이번주에는 미국증시를 비롯한 해외증시의 움직임이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중국정부의 긴축정책 발표여부는 최대 관심사입니다.

인터뷰 : 박석현 / 교보증권 연구원 - "이번주에는 중국시장에서 노동절 연휴기간에 중국 정부가 긴축정책을 내놓을 것인가가 가장 큰 변수라고 할 수 있다"

최근들어 매수세가 다소 둔화되고 있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어떤 움직임을 보일 지도 변수입니다.

한편 이번주에는 노동절 휴무 등으로 아시아 주요 증시가 잇따라 휴장합니다.

중국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장이 열리지 않고, 일본은 30일과 다음달 3,4일 휴장합니다.

인도도 1일과 2일 이틀간 쉬고, 국내 증시와 대만, 홍콩증시도 1일 노동절로 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에서는 ISM제조업지수와 4월 고용지표 등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mbn뉴스 라호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