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재준 연출 “‘유럽블로그’, 초연의 작위적인 느낌 뺐다”
입력 2014-10-23 18:46 
사진= 유럽블로그 포스터
[MBN스타 김진선 기자] 이재준 연출이 초연과 달라진 ‘유럽블로그에 대해 입을 열었다.

23일 오후 서울 대학로 티오엠(TOM) 1관에서 연출 이재준, 김수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 배우가 자리해 음악극 ‘유럽블로그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이재준 연출(이하 이 연출)은, 두 번째 막을 올린 ‘유럽블로그가 지난해 막을 올렸던 초연과 달라진 점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 연출은 초연작은 동욱이라는 캐릭터가 망막색소 병에 걸려 마지막으로 유럽을 담기 위해 여행을 나선 것”이라며 작위적인 느낌을 빼고 사회생활에 지친 30대 초중반 이야기로 바꾸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가 형제라는 설정을 빼고, 여행을 통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보고 느끼고 변화하는 모습을 담았다”며 드라마 적인 요소가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또, 이 연출에 따르면 이번 막이 오른 ‘유럽블로그는 초연과는 달리 ‘계획 아래 진행됐다. 그는 초연작은 대본을 만들어가기 위한 메이킹 영상을 찍었다면, 이번에는 대본을 먼저 쓰고 무대와 대본에 맞춰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다”고 초연에 비해 단단히 준비했음을 강조했다.

한편 ‘유럽블로그는 김수로 프로젝트 5탄으로,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TOM 1관에서 10월21일 막이 올랐으며, 내년 1월1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트위터 @mkcultur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