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캐나다 수도 오타와서 총격사건…'IS'의 소행?
입력 2014-10-23 08:27  | 수정 2014-10-23 10:32
'캐나다' '오타와 총격사건'/사진=MBN
캐나다 수도 오타와서 총격사건…'IS'의 소행?



'캐나다' '오타와 총격사건'

캐나다 국회의사당에서 총격으로 2명이 숨지고 최소 2명이 다쳤습니다.

22일(이하 현지시간) 캐나다 경찰은 수도 오타와에 있는 국회의사당과 국립전쟁기념관, 쇼핑몰인 리도센터몰 등 3곳에서 동시다발적 총격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오전 얼굴을 가린 무장괴한이 국회의사당과 전쟁기념관 등 공관서가 모여있는 팔리아먼트 힐(Parliament Hill)로 진입했습니다. 이 괴한은 전쟁기념관에서 경계근무를 서고 있던 경비병을 쏜 후 의회 건물로 향했습니다.

의사당 안에서 경찰과 총격전을 벌인 괴한은 경찰이 쏜 총에 맞아 목숨을 잃었습니다. 괴한이 총에 맞은 경비병 또한 숨졌습니다. 방호원 등 2명이 다쳤습니다.


숨진 괴한은 최근 이슬람교로 개종한 캐나다 퀘백 출신 마이클 제하프-비보라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총격 당시 의사당 안에는 스티븐 하퍼 총리와 여·야 의원 30여 명이 있었지만 무사히 대피했습니다.

캐나다 '글로브앤메일'에 따르면 비보는 최근 캐나다 정부에 의해 해외서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있는 '위험성 높은 여행객'으로 분류돼 여권을 압수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팔리아먼트 힐에서 수백미터 떨어진 리도센터몰에도 총격 사건이 있었습니다. 경찰은 이날 총격 사건들이 연관이 있으며, 범인이 2명 이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총격사건' '캐나다' '오타와 총격사건' '캐나다' '오타와 총격사건' '캐나다' '오타와 총격사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