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대 져버린 외인의 변심, 허 찌르는 변동성 투자가 답이다
입력 2014-10-22 09:48 
12일 만에 국내증시로 돌아왔던 외국인 투자자들이 하루를 못 넘기고 다시 매도물량을 쏟아냈다.
대내외 변수 우려가 희석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인의 매도세 전환은 의외라서 더 놀랍다.
국내 경제보다는 대외 경제의 악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 외인들의 투자 패턴이 국내 증시를 쥐락펴락 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투자 패턴은 단기 급등락에 초점을 맞추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3분기 어닝시즌을 맞아 실적 개선주와 낙폭과대주를 중심으로 매수가 몰릴 가능성이 있는 반면, 외국인의 매매 기조에 따라 시장이 급등락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대외변수로 인한 과대낙폭주와 경기민감주, 실적 개선주 등을 중심으로 선별적인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대형주 중 특히, 변동성의 영향으로 낙폭이 컸던 저평가 가치주를 발굴해 선점한다면 기대치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변동성을 활용한 투자에 나설 경우 주가 복원력이 좋은 종목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고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신용이나 미수거래에 비해 더 큰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매력이 있다. 반면 금리는 최저 연 3.2%에 불과해 부담이 없다.
MK에서는 신용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공동으로 【M스탁론】서비스를 선보였다.

【M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신용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스탁론】은 누구나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투자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쓸 수도 있다. 또한 1종목 100% 집중투자 역시 가능하다.
【M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 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신용투자가 처음인 투자자도 누구나 손쉽게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상품을 비교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M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종목은 KCI, 디올메디바이오, 코아스, 갤럭시아컴즈, 에스티오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3.2%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
https://www.mstockloan.co.kr/mstock/main/main.php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