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의 백미, 흑돼지 어디서 맛볼까
-제주오성, 무쇠솥뚜겅에 즐기는 진짜 제주도식 흑돼지삼겹살
대한민국의 자랑 제주도가 이제는 전 세계인이 즐겨 찾는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 해 평균 200만 명을 넘는 외국인과 800여 만 명에 이르는 국내 여행객들이 제주의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 맛을 함께 즐기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만큼 제주의 먹거리 또한 이채롭고 풍성합니다. 그 중 내국인은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인 여행객들과 동남아 및 유럽에서 온 관광객들에게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제주도 최고의 음식은 역시 흑돼지구입니다.
제주 흑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두툼한 껍데기와 쫄깃한 육질이 어우러진 고소한 맛과 찰진 식감이 일품입니다.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제주시와 서귀포 시내에 흑돼지전문이라는 간판을 단 음식점만도 수십여 개에 이릅니다. 하지만 제주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진짜 흑돼지 맛집은 손에 꼽을 정도.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서귀포시 중문단지에 위치한 ‘제주오성 토속음식점입니다.
제주오성은 흑돼지만을 전문으로 하는 일반 고깃집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회를 제외한 거의 모든 제주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는 제주한정식 토속음식점입니다. 서귀포시가 인증한 30년 전통의 음식점으로 제주 현지인들은 물론, 맛집 마니아 전문여행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명소.
제주오성은 현지 축산농가에서 공수하는 최상급 흑돼지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잘 숙성된 두툼한 목살과 오겹살을 커다란 무쇠 솥뚜껑에 얹어 구워먹는 맛과 재미에 엄지 손가락이 절로 올라갑니다. 맛은 흑돼지만을 전문으로 하는 웬만한 고깃집들과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서귀포, 중문 관광의 필수코스로 알려지고 있는 제주오성의 또 다른 매력은 가격 부담 없이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 상차림으로 제주도 고유 음식인 돔베고기를 비롯해 20여 가지의 곁들임 요리가 제공됩니다. 최고 인기메뉴인 ‘흑돼지정식을 주문하면 오분작돌솥밥,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등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대표 음식점 제주오성은 중문관광단지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관과 별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규모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