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보드게임-친환경장난감 전문 ㈜조이매스, 2014년 수학교구 품목 자가관리 최우수상
입력 2014-10-20 16:27 


보드게임-친환경장난감 전문 ㈜조이매스, 2014년 수학교구 품목 자가관리 최우수상

2014년도 6월 3일 환경부(장관 윤성규)와 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에서 주최하고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어린이용품 자가관리계획 수립/시행 성과발표회>에서 보드게임, 수학교구, 친환경장난감 전문 ㈜조이매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과 함께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어린이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환경유해인자 표시제도 도입에 따른 기업부담 경감 및 제도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기 위하여 ‘어린이용품 자가관리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적 지원을 추진해왔습니다.

이에 상기 사업에 참여한 45개사를 대상으로 제품환경성 개선, 그레이존 제품군 관리 등 유해물질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참여기업들의 유해물질 저감 및 관리의지를 독려하기 위해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성과발표회에서 유해물질 관리 목표와 계획이 명확하고 이행 노력이 높은 ㈜조이매스와 위니코니㈜가 최우수상, ㈜숲소리, 달인TECH, 거화아이엔씨㈜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본 평가는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에 환경유해인자(DINP, DNOP, 노닐페놀, TBT 등)를 최소화하여 관리하는 기업에 대한 평가이며, 지속적인 자가관리 현장교육 참여와 원부자재 공급망 관리체계 구축, OEM 생산공장에 대한 공정 및 관리항목 지속관리, KC인증을 통한 유해화학물질 비함유 체계 유지 등을 인정받아 국내 어린이 교구업체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조이매스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조이매스의 수상은 특별한 안전관리 시스템이 큰 역할을 차지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코팅처리를 하지 않는 상품보관 케이스나 자원 재활용을 위한 종이케이스를 활용하고, 무독성/난연성 완구용 도료, 친환경 원목 교구들을 제작해 안전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조이매스 제품 대행 수입 시에는 계약서에 품질관리부분이 명시되고 전품목 KC 인증관리, 상해보험가입 등으로 이미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는 평가입니다.

조이매스는 제품을 생산 기획하고 사전 샘플링 평가, 사전검사, 원료점검, 문제요인제거, 결과확인, 생산에 걸친 과정을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제조 시 유해물질이 함유되지 않도록 제품 설계단계에서 원부자재 시험분석 등 검증체계를 마련하였으며, 유해물질 검출 시 원인진단을 통하여 대체소재를 활용하는 등 안전한 어린이 용품 제조에 만전을 기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조이매스의 관계자는 조이매스는 보드게임, 수학교구, 친환경장난감을 통해 안전하게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다”며, 이번 최우수상 수상을 발판 삼아 사고력 향상 유아 교구 및 완구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써 앞으로도 품질 관리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찾아가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조이매스는 오는 10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합니다.

조이매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