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헬스와 중국 인민망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그린메디컬 캠페인의 중국어 홈페이지 (https://www.greenmedical.com.cn)가 20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그린메디컬 캠페인은 한중간 올바른 의료관광문화를 정착시키고 한국을 찾는 중국 의료관광객들에게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다. 우수의료기관 인증, 외국인 환자 전용 의료배상책임보험, 중국인을 위한 한국의료정보포털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오픈한 그린메디컬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는 중국의료관광객들을 위해 만들어진 중국어 홈페이지다.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 소개는 물론 한국의료계 소식과 한국 의료관광 시 숙지해야 할 다양한 정보, 좋은 병원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 등도 제공하고 있어 한국의료관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국인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의료기관인증제도(CKCI)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인증절차, 인증병원소개 등의 정보를 중국어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을 찾는 중국인 의료관광객들은 병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본인에게 맞는 의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다.
캠페인 공동 주최기관인 중국 인민망은 이번 오픈한 그린메디컬캠페인 중국어 홈페이지를 자체 도메인(https://greenmedical.people.com.cn)으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배너 등을 통해 중국 국민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