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노인 교통사고 예방 나선다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소식이 누리꾼들의 반가움을 샀다.
지난 19일 서울시는 올해 연말까지 서울시내 ‘노인보호구역 59개소 중 41개소에 대해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을 초당 1m에서 0.8m 기준으로 늘린다”고 밝혔다.
이는 노인 교통사고 예방에 따른 것으로 녹색신호 시간이 1초당 1m에서 0.8m 기준으로 늘어날 경우, 30m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녹색신호 시간이 30초에서 37.5초로 길어진다.
또 서울시는 보행 전 대기시간도 기존 1~2초에서 2~3초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가파른 언덕에는 핸드레일을 설치하고,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방호울타리도 설치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차량 감속을 유도하는 과속 방지턱도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한편 서울 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 교통사고 건수는 2011년 3733건에서 지난해 4492건으로 2년 사이 20.3% 늘어났다.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진작 시행됐어야 된다.”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정말 잘 됐다.”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사고가 줄어들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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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일 서울시는 올해 연말까지 서울시내 ‘노인보호구역 59개소 중 41개소에 대해 횡단보도 녹색불 시간을 초당 1m에서 0.8m 기준으로 늘린다”고 밝혔다.
이는 노인 교통사고 예방에 따른 것으로 녹색신호 시간이 1초당 1m에서 0.8m 기준으로 늘어날 경우, 30m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녹색신호 시간이 30초에서 37.5초로 길어진다.
또 서울시는 보행 전 대기시간도 기존 1~2초에서 2~3초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가파른 언덕에는 핸드레일을 설치하고,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방호울타리도 설치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차량 감속을 유도하는 과속 방지턱도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한편 서울 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 교통사고 건수는 2011년 3733건에서 지난해 4492건으로 2년 사이 20.3%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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