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ALCS 3차전] 보치 “초반이라고 좌완 아끼지 않겠다”
입력 2014-10-15 05:01  | 수정 2014-10-15 07:35
브루스 보치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좌완 불펜을 막판을 위해 아끼는 일은 없다고 말했다. 사진= 조미예 특파원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샌프란시스코) 김재호 특파원] 브루스 보치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경기 초반이라고 해서 좌완 불펜을 아끼는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치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파크에서 열리는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보치는 이틀 전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3차전에서 좌완 불펜 제레미 아펠트를 5회 기용한 것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좌완 불펜을 기용하기에는 다소 이른 시점이 아니었냐는게 질문의 줄기였다.
보치는 아펠트가 7회까지 던져주기를 바랐다”며 그의 교체 투입 배경을 설명했다. 그의 기대대로 아펠트는 2이닝 동안 볼넷 1개만을 내주며 무실점으로 막았다.
5회도 경기에서는 중요한 상황”이라며 말을 이은 보치는 초반이라고 해도 경기에서 이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생각되면 좌완 불펜을 기용할 것이다. 초반이라고 해서 선수를아끼는 일은 없다”고 선언했다.
이날 트래비스 이시카와를 7번 타자에 기용한 그는 이시카와를 (브랜든) 벨트와 (브랜든) 크로포드 사이에 기용하고 싶었다. 좌투수가 나왔을 때 대처하기 위해서다. 이 자리는 후반부 더블 스위치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복사근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 마이클 모스에 대해 오늘 경기에서 벤치에 대기할 예정이다. 최근 좌익수 자리에서 훈련을 소화했다. 더블 스위치로 투입이 가능할 것”이라며 교체 출전 가능성을 언급했다.

※ 샌프란시스코 선발 라인업
1번 그레고르 블랑코 중견수
2번 조 패닉 2루수
3번 버스터 포지 포수
4번 파블로 산도발 3루수
5번 헌터 펜스 우익수
6번 브랜든 벨트 1루수
7번 트래비스 이시카와 좌익수
8번 브랜든 크로포드 유격수
9번 팀 허드슨 투수
[greatnemo@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