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용식, 알고 보니 '남진 목소리와 똑 닮은 모창 능력자'?…완벽 빙의된 모습 '깜짝'
입력 2014-10-13 16:45 


이용식, 알고 보니 '남진 목소리와 똑 닮은 모창 능력자'?…완벽 빙의된 모습 '깜짝'

방송인 이용식이 가수 남진과 얽힌 일화를 소개해 눈길을 끕니다.

이용식은 13일(오늘) 방송되는 MBN ‘황금알에서는 ‘원조의 비밀이란 주제로 ‘오빠 부대의 원조 격인 가수 남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남진 형님의 대부분 히트곡이 나 때문에 인기몰이를 한 것”이라는 엉뚱한 발언으로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용식은 원래 내 개인기가 남진 모창이었다. 남진 형님이 발표한 많은 곡들을 내가 이 방송 저 방송에서 수없이 부르고 다녔다”고 말하며,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님과 함께 모창을 맛깔나게
선보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남진 특유의 흐릿한 발음과 강렬한 목소리 톤을 제대로 살리며 완벽 빙의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어 이 한 방송에서 남진 모창을 기가 막히게 했고, 방송이 끝나자마자 남진 형님이 직접 ‘아따 동생, 내일 볼 수 있는가라고 연락을 주셨다. 다음날, 형님이 고맙다고 아끼던 옷 가운데 하나를 선물로 주셨다. 지금도 그 옷을 애지중지하며 잘 보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MC 손범수가 남진 씨가 준 옷을 안입고 왜 소장했어요?”라고 물었고 이용식은 옷이 맞아야 입지”라고 재치있게 받아쳐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먹거리와 문화, 유행 등 다양한 분야의 진짜 원조 이야기 담아냅니다. 방송은 ‘감자탕의 원조는 ‘이것이다? ‘돈 많은 여성에게 기생하는 남자를 뜻하는 ‘제비라는 용어는 여자 때문에 생긴 말이다? 등 ‘오리지널과 ‘원조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13일(월) 밤 11시 방송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